사람들은 무엇을 사는가
처음부터 원대한 꿈과 엄청난 수익을 꿈을 꾸지 말자. 너무 큰 시장 ( 너무 많은 고객층 )을 만족시키려고 하면 성공가능성도 낮고 고려할 요소가 많다. 작은 시장(구체적이고 적은 고객층)에 집중하자.
작은 시장에서 작은 수익이라도 벌어보자. 1%마진이라도 성공을 맛보는 것에 만족하자. 큰 성공은 이런 작은 성공을 경험한 뒤에 매우 빠르게 얻어질 것이다. 그러니 최단기간에 "돈을 만들어내는 방법"에 집중하자
무엇에 관심가지나?
- 만화/소설(판타지/로맨스) : 1020여성(10대**)
- 아동만화/학습: 1040여성**
- 자기계발 : 3040남성
- 경제/투자 : 2340남성
- 시/에세이 : 3040여성
- 취업/전문자격
- 역사: 3040남성
*베스트/추천에 항상 몰려 있음
# 1. 창업/창작을 어떻게 하나?
사업을 하든, 영상/글을 만들든
한 주제를 잡고 꾸준히 지속하는 행위를 해야 한다..
주제의 종류를 다양하게 하는 것은 다른차원임
# 2. 돈을 벌려면, 사업을 하려면 사람을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은 무엇에 돈을 쓸까?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이해하자.
- 편한거 (이익)
- 예쁜거 (욕구)
- 인기있는거 (소속)
* 재밌는거 (흥미)
# 3. 콘텐츠로 성공하라면 그 인기의 척도는 무엇인가? : 광고수입료? 노출수? 완천시청수?
# 3-1. 대부분의 콘텐츠는 광고로 돈을 번다. 광고 수입방식은 세가지로 나뉜다. 단순 광고노출 도입/광고링크 연결/광고제작이다.
1) 광고노출수입은 내 영상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되어야 발생한다. 내 영상을 많은 사람에게 노출하려면 어떻게 하나? 또한 영상에 노출된 사람의 완전시청률이 높아야 한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의 완전시청률을 높일 수 있을까?
2) 광고링크 연결/광고 제작은 영상 콘텐츠 자체가 광고와 연관이 되어 있어야 한다. 주제가 비슷하든, 제품이 등장하든 자연스럽게 노출과 장점피력이 되어야 한다.
# 3-2. 콘텐츠 제작 목적이 돈이 아닌 "사람을 모으는 것"이라면, 어떤 콘텐츠가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효과적일까?
- 사람들은 듣기 좋아하고 행동하기 싫어한다. 부자상담소를 열어도 사람들은 아 그렇구나 외치지만 정작 행동하지 않는다. 왜? 위험회피성향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