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1 : Engagement 에 대해 집중한다.
- 사용성에 대한 지표를 만들어 활용한다
얼마나 오랫동안 앱내에서 시간을 쓰는가?
얼마나 자주 돌아오는가?
서로 상호작용이 높은 페이지는 어떤 것인가?
- 유저 세그먼트를 나누고 "새로운 기능"에 대한 유저의 행동변화를 관찰한다.
위에서 언급한 사용성지표가 어떻게 변하는지 본다.
특정 소비자의 주관적/직접적 피드백은 편향성이 높으므로 신뢰할만한 객관적인 "지표"를 만들어야 함.
- 유저가 앱에 유입되도록/사용하도록 노출되는 피드 "추천"서비스를 개선한다.
목표2 : 유저가 서비스를 쉽게 접근하도록 노력한다. "Reducing friction"
- 가입/등록 절차를 간소화한다.
목표3 : 유저가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만든다
- 좋아요/공유하기/스토리(피드)생성하기 등등 하도록
Once the user registers, what are they doing on the site?
그로스해킹 소개 목차
1. 가설을 검증하는 조직
2. 사업분석(전략전술)
3. 퍼널
4. 지표
5. 사전작업(실천사항)
6. AB-TEST
부록. 마케팅 용어
추천 읽기 코스
> 그로스해킹안다. 실천사항 알려줘 : 1,2,5
> 1도 모름. 밑바닥부터 읽기 : 1~6
출처
: www.quora.com/What-tactics-did-Facebook-use-to-drive-its-user-acquisition-grow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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