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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Hack/Concept

바이럴마케팅 - 이벤트 성과 늘리기

by bents 2021. 9. 23.

바이럴 마케팅을 잘하려면.. 블로그, sns마케팅을 잘하려면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한다. 블로그 , SNS(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페이스북) 모두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결국 많은 팔로워를 가져야 하는게 핵심이다. 팔로워는 곧 나의 영향력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팔로워를 늘릴 지 고민해보자.

1. 업로드하는 콘텐츠(글,그림,영상)가 일관성있어야 한다. 내가 올리는 내용의 테마가 일정해야 해당 테마의 콘텐츠를 계속 보고 싶은 사람이 팔로우를 한다. 일관성없는 뒤죽박죽 콘텐츠는 콘텐츠가 없는 것과 같다. 이런 상태에서 팔로우를 늘리는 것은 무의미하게 빈 깡통을 두드리는 행위다.

2. 내 콘텐츠를 좋아하는(좋아할) 사람들이 주로 어떤 계정의 콘텐츠를 보는지 찾아보자. 즉, 그들이 팔로우하는 계정을 찾아 팔로우를 한다. 나와 비슷한 콘텐츠에서의 인플루언서는 나의 스승이며 우연히 내게 관심가져주어 내 계정을 기적처럼 인플루언서로 만들어줄 히든카드이다.

3. 내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는다. 이들 유저그룹은 콘텐츠로 하나된 공동체다. 이들과는 팔로우보다 진하고 지속적인 온라인 관계를 가져야 한다. 좋아요,리트윗 등 좋은 반응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질문하고 칭찬하면서 장기적인 소통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내가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그들이 나를 돕는 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결국 사람관계다. 단발성(이벤트성) 마케팅으로 맺어진 관계는 얕고 영향력이 작다. 장기적인 관계를 염두하고 최대한 네트워크를 넓히고, 그 안에서 허브역할을 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나하나 주어진 인연을 귀중하게 이어가라.

4. 직관적인 이미지/영상 하나 만을 노출시켜야 한다. 사람을 보여준다면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확대해서 노출시키고, 상품을 보여준다면 간단하게 그 상품만 노출시키면 된다. 예쁘게 보여주려고 이것저것 붙이고 편집한다고 본래 모습을 알아보기 힘들면, 안하느니만 못하다. 예쁘게 보여주고 싶다면 화질과 조명으로 승부를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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