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thHack/Concept

서비스 성장 전략 & 주요 지표

by bents 2022. 5. 21.


1. Carrying Capacity ; (monthly) # inflow / churn rate
서비스의 기초체력을 3-5개월 안에 추정해야 함.

2. PMfit ; monthly retention converges to 40%+
서비스의 성공척도는 높은 수준의 꾸준한 방문비율임.

3. aha moment ; event X occurred y times within z days
꾸준히 방문하는 사람들의 특성을 위 3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찾아야 함.

4. Usability test ;이탈사유
이탈자의 니즈 충족을 위해 이탈원인을 파악해야 함

5. 스윗스팟

https://youtu.be/tcrr2QiXt9M

https://youtu.be/0KgOCKJ1PG4

https://youtu.be/D9x7Tln2DI4

'GrowthHack > Conce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의 정석 - 제로 드래프트  (0) 2021.11.01
바이럴마케팅 - 이벤트 성과 늘리기  (0) 2021.09.23
앱 분석  (0) 2021.06.09
사업분석 - 잔존율 분석하기  (0) 2021.05.18
Product managing & testing  (0) 2021.04.26